㈜영남유리산업,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 시장 본격 진출 대규모 자금 투자, 생산 및 조립 공장 구축 기자명유리건장 입력 20…
페이지 정보
본문
영남유리산업 전경 / 커튼월에 적용된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 /폴딩도어에 적용한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 /
조성 중인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 전시장 / 자체 운영 중인 기술 연구소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영남유리산업(대표 김영석)은 기능성 복층유리 및 창호 커튼월 가·시공 업체이다.
이 회사는 최근 생산품목 확대의 일환으로 대규모 자금을 투자하여 주거용과 상업용 건축물에서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 시장에 본격 참여했다.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는 건물의 실내에 설치된 블라인드 제품이 별도 시공에 따를 불편함을 비롯하여 오염 및 파손 등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블라인드를 복층유리의 공기층(Spacer)에 장착하여 창호유리 공사만으로 블라인드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블라인드가 내부의 일정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며 건축물의 외관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한 블라인드가 복층유리의 내부에 장착되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이나 생활 오염 등이 발생하지 않아 실용성이 높고 영구적인 내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최근에는 건축물에 요구되는 에너지 효율 기준이 해마다 강화되고 이에 따른 대응책으로 태양열취득계수(SHGC)와 일사량 조절장치 설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블라인드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 회사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대응하여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기로 결정하고 약 3년간 연구개발을 진행하여 제품을 완성하고 약 30여 억원을 투자하여 최근 1,980㎡ 규모의 공장을 증축했다. 그리고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 생산에 필요한 관련 설비 도입과 블라인드 내장형 시스템 창호 전시장을 구축하여 영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
수명 내구성 시험 테스트
영남유리산업에서 공급하는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는 두께 37mm, 51mm 복층 및 삼중복유리로 제작 공급한다.
블라인드 슬랫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다. 그리고 화이트, 아이보리, 실버, 적색,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의 슬랫을
선택할 수 있어 인테리어 연출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슬랫은 어떤 위치에서든지 각도를 조절하여 빛 조절 및 개방감을 세밀히 조절할 수 있다. 최대 사이즈는 3,300×3,000mm이며 창의 크기에 따라 주문 제작 방식으로 공급 한다.
한편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는 내구성 강화와 하자가 발생할 경우 창유리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A/S 문제점이 지적되어왔다. 영남유리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전기장치 제어용 전자 회로판의 위치를 외부에 장착하였다.
따라서 전동장치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유리교체 없이 회로판을 교체, 수리할 수 있게 개선하여 사후관리가 용이하다.
영남유리 김영석 대표는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는 기존 제품의 단점을 대폭 개선하여 자체 기술력으로 다수의 제조 발명 특허를 획득해 블라인드 내장형 복층유리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자체 보유한 기술 연구소에서 70,000회 이상의 수명 내구성 테스트를 함으로써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제품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남유리는 냉난방 에너지 절감과 일사량 조절장치 설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열관류율 태양열취득계수(SHGC),
사용 편의성 등을 부각시켜 영업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화 : (033)748-2933
출처 : 유리건장(http://www.newsglass.co.kr)
- 다음글영남유리산업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 23.08.09